본문 바로가기

키움증권 해외주식 계좌 장점과 이벤트 소개

안녕하세요. 최근 해외주식 쪽으로 급등하면서 키움증권 계좌로 미국 주식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여러 증권사 어플 중 영웅문s 글로벌 앱의 장점과 최근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이 포스팅만 봐도 키움증권 해외주식에 모든 것을 알 수 있으니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계좌 특징 및 개설

키움증권 해외주식 계좌

 

영웅문s 글로벌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해외 주식에 최적화된 증권 어플을 찾기 위해 여러 가지 사용했지만 그중에서 영웅문s글로벌이 가장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다른 앱과 다른 차이점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프리마켓 거래

2020년 7월 9일부터 프리 마켓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시간은 20시부터 22시 30분까지입니다. 여기서 프리마켓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하자면 '미국 정규장 오픈하기 전에 거래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전에는 모든 증권 회사들이 프리마켓을 정책적으로 금지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 주식을 거래할 때 정규 시장이 열릴 때까지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작년 하반기부터 가능해져서 보다 자유롭게 미국 주식을 매수, 매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영웅문 글로벌영웅문 해외주식

원화주문 서비스

아마 처음 해외에 주식을 하게 되면 미국 달러로 전환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사전에 환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환율을 기준으로 미리 통화를 환전하면 환율 상승을 목표로 할 수 있지만 최근 달러화 강세로 환율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키움 증권의 원화 주문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지만 별도의 환전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100 % 환전 우대가 적용되어 환전 수수료가 없으며 간단하게 미국 주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헷갈려 하는 분들을 위해 하나씩 설명드리자면 키움증권 환전서비스는 원화를 외화로 또는 외화를 원화로 바꾸는 업무이고 원화 주문 서비스는 고객이 객이 미국 주식을 원화로 매입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해외주식 어플 선택 시 참고사항

미국 주식에 투자하기 전에 먼저해야 할 일은 해외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것입니다. 당시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해외 주식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 증권 회사는 어디 할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때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증권사 재무 현황 조회 여부

2. 거래를 용이하게하는 증권사 사용 여부

3. 기존 계좌로 증권사 이용 여부

 

 

저는 고민 끝에 영웅문s 와 영웅문s 글로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키움증권을 선택하게 되었지만 다른 어플을 원한다면 위 내용을 자세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해외 주식 관련해서 가장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증권사를 소개하고 있이니 분명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계좌 개설방법

계좌 개설 방법은 어플과 홈페이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사이트에 접속하신 다음 계좌개설을 클릭하시어 나와 있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다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기존에 증권사 인증서가 있다면 그냥 등록만 해도 되지만 아예 처음이라면 새로 발급 받아야 합니다.

어플에서도 쉽게 등록 혹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발급 도중에 신분증 확인이 제대로 안 된다는 에러 메시지를 받게 되면 계속 기다려 봤자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그럴 때에는 키움증권 영웅문 홈페이지에 들어가 문의를 남기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해 다시 한번 신분증 촬영을 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

안드로이드나 앱마켓에 계좌개설 어플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혹시나 찾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qr 코드 이미지를 넣을테니 스캔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영웅문 해외주식 이벤트

현재 키움증권 해외주식 관련해서 계좌를 개설하면 40달러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이럴경우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한 달 뒤에 입금이 되는데 영웅문 경우 참여하자마자 바로 지급이 되어 빠르게 종목을 매수할 수 있어 좋습니다.

 

 

만약 이벤트에 참여했다면 바로 들어왔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영웅문s 글로벌 실행 > 메뉴 클릭

2. 해외주식-계좌 > 예수금 클릭

3. 비밀번호 입력 후 조회

 

하지만 40달러를 받고 사용하지 않으면 인출이 제한되는 등 여러가지 가이드가 있습니다. 혹시나 궁금할 것 같은 사항을 모아놨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질문1. 40달러 지급 후 환전 및 출금 방법이 궁금합니다.
답변1. 신청 후 30일 이내에 40달러 사용하거나 원화로 환전 후 출금 가능합니다.
질문2. 30일 내에 $40를 사용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2. 사용하지 않은 금액에 한해 30일 후 자동으로 인출됩니다.
질문3. 미국 달러가 있는데 이벤트에서 받은 40달러를 먼저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3. 기존 달러 보유와 관계없이 매수 기준으로 40달러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므로 아무 걱정없이 해외 주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키움증권 해외주식 계좌 개설하는 방법부터 이벤트, 그리고 장점까지 모두 살펴봤습니다. 해당 내용으로 하나씩 살펴보신 후 무료로 40달러를 받아 해외 주식을 처음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